마인크래프트 레고 리뷰/바다 테마

21136 바다의 유적

하늘이푸른날 2021. 9. 21. 13:19
반응형

 

[제품정보]

1.제품번호/제품명 21136/바다의 유적(The Ocean Monument)

2.발매년도 : 2017

3.부품수 : 1122

4.피규어수 : 5(스티브, 알렉스, 엘더 가디언, 가디언, 오징어)

5.코멘트 : 샌드그린(Sand Green) 블록을 원없이 만져볼 수 있어요~

 

이번 리뷰할 제품은 마인크래프트 제품들 중에서 부품이 많은 순서로 3번째인 바다의 유적입니다. (제일 많은 제품은 21137 산속동굴, 두번째는 얼마전 리뷰했던 21127 빌리지입니다.)

 

먼저 바다의 유적과는 멀리 떨어진 스티브와 알렉스의 기지입니다. 바닥을 짓고 이것 저것 올려주면 끝입니다. 여러가지 물약이 보이네요.

본격적으로 바다의 유적을 짓기시작합니다. 크게 세부분으로 구성되는데, 먼저 가운데 부분의 바닥을 만듧니다.

다음으로 뒷부분에 구조물을 올립니다. 바다의 유적 가장 깊은 곳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황금 블록 보물창고입니다.

다음으로 좌측 부분을 만들어갑니다. 1층을 올리고...

윗부분까지 올려준 뒤....

중앙부와 연결해 주면 아래처럼 됩니다.

우측 부분도 조립합니다. 아래층을 짓고...

윗부분까지 올립니다. 노란색 광물블록 스펀지는 나중에 정문으로 들어가기위한 숨겨진 열쇠입니다. Zero토무도감님께서 오른쪽 회색+노란색 블록은 마른 스펀지, 왼쪽에 있는 청색+노란색 블록은 젖은 스펀지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우측 부분도 연결합니다. 대략 모양이 잡혔네요.

이제 보물창고를 만듧니다. 기둥을 만들고 가운데 황금 블록을 올렸습니다. 황금블록은 brick이 없다보니 plate를 여러개 겹쳐서 만들었네요.

다음으로 아래처럼 생긴 바깥 구조물을 만들어서

아래처럼 금괴를 씌워줍니다. 모서리에 있는 기둥 속으로 쏙 들어가네요~

이 구조물을 뒤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구조물 왼쪽 아래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처럼 보물창고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회색 손잡이를 사용하면 원위치 시킬 수 있고요.

좌우측 건물에 한층을 더 올렸습니다.

중앙 부분 앞에 벽과 문을 만들었습니다. 이 문은 좌우로 벌어지는데,

이렇게 노란색 스펀지 블록을 끼워두면 계속 열린 채로 고정해 둘 수 있습니다. 스펀지 블록은 물을 빨아들이는 용도니까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건 아니겠지만요. ㅎㅎ

스펀지 블록을 숨기고, 앞쪽에 아치형 구조물로 좌우측 부분을 연결해서 벌어지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처음에 조립된 상태로 받아서 어떻게 내부로 들어가야 하는지 한참 고민했었는데, 구조를 모르니 당연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윗쪽에 뚜껑 구조물을 만들어갑니다. 먼저 바닥면을 만들고...

윗쪽까지 완성한 후...

이렇게 뚜껑을 씌워주면 완성됩니다.

미피까지 배치해서 완성샷~!~

===

마인크래프트는 원형을 마음대로 변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이 제품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형태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좌우측 날개를 쫙 펴서 성채처럼 만들 수도 있고,

좌측 날개는 접고, 우측날개만 펼친 뒤에 뚜껑 등을 사용해 스티브네 기지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

이상입니다. 보물창고 기믹이 아주 잘 만들어져 있다는 것과, 샌드 그린 블릭을 마음껏 만져볼 수 있는 재미가 있네요.

 

그나저나... 이 녀석은 바다속 테마하고 함께 전시해야 할텐데, 저는 지금 바다 테마 제품이 없어서 일단 넣어둘 수 밖에 없네요... 바다 테마는 언제 꾸밀 수 있을지... ㅠㅠ

 

민, 푸른하늘

 

'마인크래프트 레고 리뷰 > 바다 테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164 산호초  (2) 202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