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창작

레고 크리스마스 트리

하늘이푸른날 2021. 11. 13. 22:39
반응형

아직 크리스마스는 한달 반이나 남았지만, 주변엔 벌써 크리스마스 장식이 서서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집 거실에도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했고요~

거실에 설치한 크리스마스 트리
거실에 설치한 크리스마스 트리

이왕에 장식하는 김에 레고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고 싶어서 공홈에서 크리스마스 제품을 뒤적거려보니 예쁜 제품들이 많더군요. 마눌님의 반대로 구입은 불가능~~ ㅠㅠ

레고 공홈에 올라온 2021년 크리스마스 제품들
레고 공홈에 올라온 2021년 크리스마스 제품들

브릭링크에서도 갤러리를 뒤져보니 예쁜 창작품이 많더군요. 하지만, 이쪽은 아무리 따져봐도 부품이 부족할 듯 싶어서 포기....

브릭링크 스튜디오 갤러리에 전시된 크리스마스 관련 창작품
브릭링크 스튜디오 갤러리에 전시된 크리스마스 관련 창작품

... 하려다가 생각해보니, 그냥 만들어보자... 완성 못하면 또 어때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아래가 그렇게 해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정면 사진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식물관련 부품과 1x1 rount plate를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 정면샷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 정면샷

아래 사진은 측면 샷입니다. 잘 보시면 상자도 보이실 겁니다. 상자는 황금색 1x1 플레이트로 마무리 해줬습니다.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 측면샷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 측면샷

아래는 빛을 거의 줄이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1x1 플레이트 중 일부가 빛이 납니다. 야광브릭을 사용했거든요. ㅎㅎㅎ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의 야광 브릭
자작 크리스마스 트리의 야광 브릭


이 작품은 구상이나 설계 같은 거 없이, 그냥 식물관련 부품을 꺼내놓고 대충 대충 쌓아올리려갔습니다. 그래서 중간과정 사진도 없습니다. 게다가 구조적으로 안정되지도 않고, 전체적으로 좀 더 높았으면 좋겠다 싶더군요. 그래도 더이상 수정할 생각은 없습니다. ㅎㅎ

 

일단 중앙 기둥은 아래 형태로 잡았습니다. 축은 bar 6L with stop ring(63965)을 2개 사용했고, 연결은 Technic, Liftarm Thick 1 x 1(18654) 와 아래 위로 1x1 round plate with open stud(85861)를 끼워서 해결했습니다. 아마 더 좋은 방법이 있을 듯 싶은데.... 아직 제가 초보라서요.

크리스마스 트리 중심축
크리스마스 트리 중심축

추가: 브릭나라에 문의했더니 아예 hose, rigid 부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Minifigure, Weapon Hilt Smooth Extended (66909) 부품으로 연장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technic, pin(3673) 부품도 가능하다는데, 이건 한번 테스트해봐야겠네요~~

 

나무 표현은 그냥 여러가지 색의 plant leaves 부품을 적당하게 얼기설기 연결해줬습니다. 따로 설명드릴게 없네요. 마찬가지로 장식도 이것저것 보이는대로 꽂아둔 것 뿐입니다. 

plant leaves 6x5 부품
plant leaves 6x5 부품
plant leaves 4x3
plant leaves 4x3

이상입니다... 라고 하기 전에... 혹시 보셨을지도 모르지만, 맨 처음 사진을 보시면 큰 크리스마스 트리 옆에 이 녀석도 나란히 있답니다~~ ㅎㅎㅎㅎ

 

메리 크리스마스~~

 

민, 푸른하늘